학회소개 > 이사장인사말


PRINT

전국의 우리 한국중독정신의학회 회원 여러분, 그리고 중독전문가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도시화, 산업화, 핵가족화로 말미암아 사람들은 점차 개인화되어, 그 결과 많은 사람들이 소외되고 있습니다. 사람들은 이 소외를 잠시나마 잊고자 자기파괴적인 물질이나 행위를 탐닉하는 소위 ‘중독’에 빠져들고 있으며, 우리나라도 그 예외는 아닙니다.

국가의 경쟁력을 약화시키고 생산성을 떨어뜨리며 사회비용을 많이 유발시키는 이런 중독문제를 연구, 해결하고자 한국중독정신의학회는 지난 1996년 4월 27일 출범하였습니다. 어느덧 햇수로 10년이 지나, 초창기 때와는 달리 우리 학회는 대한신경정신의학회의 연구학회 중 가장 많은 회원을 확보한 학회 중 하나로 굳건히 자리매김하게 되었습니다. 오늘의 이런 위상은 지난 10년간 희생과 봉사의 정신으로 우리 학회를 사랑하고 중독의학과 우리 학회의 발전을 위하여 노력한 모든 회원들의 노고가 아닐 수 없습니다.

최근 10년간 사회 환경은 급격히 변하여 이제는 오프라인만큼이나 온라인도 중요한 시대가 되었습니다. 이러한 시대변화에 발맞춰 우리 학회는 2003년도에 이미 홈페이지를 개설하였으나, 이번에 대폭 개선하여 새로운 홈페이지를 구축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새 홈페이지의 구축으로 지난 10년간 축적해 온 우리 학회 회원들의 아날로그 정보가 디지털 정보로 변환되어, 이제는 손쉽게, 보다 많은 회원 및 중독전문가들에게 양질의 정보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으며, 그로 인하여 결국은 보다 많은 환자들이 회복의 길에 들어서게 될 것입니다.

본 홈페이지를 구축하느라 수고한 실무진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앞으로 전 회원의 의지를 결집하여 대한민국의 중독문제 해결의 길잡이가 될 수 있는 홈페이지로 자라나기를 기도합니다.

한국중독정신의학회 회원 및 중독전문가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애정을 기대하며, 이만 인사에 가름하고자 합니다.

 



학회 사무국 : 서울특별시 강남구 도산대로 202, 강남을지병원 정신건강의학과   TEL : 02-3438-1158 / FAX : 02-3438-1001
Copyrightⓒ 2005 By Korean Academy of Addiction Psychiatry. All rights reserved.